날짜 | 과목 | 단원 |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(10분 내외) | 자기 주도 학습활동 (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) |
학습 주제 |
12월 14일 (월) | 음악 | ‘넌 할 수 있어’라고 말해 주세요 (교과서 74-75쪽) | ‘‘넌 할 수 있어’ 노래 알아보고, 성부의 어울림을 느끼며 부분 2부 합창하기 | (스스로 과제-개인톡) 조표와 임시표의 의미를 교과서 74쪽에 정리하고 담임선생님께 보내기 |
음악 |
국어 | 8. 우리말 지킴이 (278-283쪽) | 발표 주제를 생각하며 자료를 조사하고 구성하기 | (과제제출) 영상을 보며 교과서 내용 정리해서 등교하는 날 검사받기 |
국어 |
체육 | 4. 표현 | 티니클링 익히기(96~97p) 구스타프 스콜 익히기(98~99p) | 수업 영상 시청하기 띵커벨 풀기(70점 이상 달성하기) |
체육 |
12월 15일 (화) | 과학 | 4. 물체의 운동 | 단원 마무리 생각그물 완성하고 확인 문제 풀며 정리하기 | (스스로 과제) 수업 영상을 보며 실험관찰 48~51쪽 해결하기 |
영어 | 10. What a nice house! | Review -10단원 복습 포켓몬 셔플게임 | |
실과 | 6. 내 꿈을 찾아서! 신나는 진로여행 (118~119쪽) | 커리어넷을 활용하여 관심 있는 직업 조사하기 | (스스로 과제-개인톡) 다음 내용을 공책에 쓰고 사진 찍어 보내기 1. '커리어넷'에서 평소에 궁금했던 점 찾아보고, 알게 된 점 쓰기 2. 관심 있는 직업을 한 가지 골라 직업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정리하여 쓰기 (선택한 직업, 하는 일, 관련 있는 적성이나 흥미 또는 성격, 직업을 가지기 위해 필요한 노력, 이 직업을 가진 사람 중 본받고 싶은 인물 등) |
실과 |
진로 | 꿈끼탐색주간 | 칼림바 연습하기 | (스스로 과제) 칼림바 연주회에서 연주할 노래를 1가지 정하여 연습하기 <수요일 진로시간에 확인> |
12월 17일 (목) | 진로 | 꿈끼탐색주간 | 4~8컷 만화 그리기 | (스스로 과제-개인톡) 내가 제일 잘하는 것, 내가 생각하는 나의 장점, 적성, 소질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만화로 표현하여 사진 찍어 보내기 |
진로 |
수학 | 6. 평균과 가능성 (수학 124~125) | 평균을 알아볼까요 | (스스로 과제-개인톡) 다음 활동을 하고 사진 찍어 보내기 1. 수익 79쪽 풀고 매기기 2. 영상학습하며 수학 124~127쪽 기록하기 3. 수익 80~81쪽 풀고 매기기 -익힘책 채점 및 풀이는 e학습터의 ‘6단원 익힘책 풀이’ 영상자료를 활용 바람. |
수학 | 6. 평균과 가능성 (수학 126~127) | 평균을 구해볼까요(1) |
국어 | 8. 우리말 지킴이 (284-285쪽) | 여러 사람 앞에서 조사한 내용 발표하기 | (과제제출) 영상을 보며 교과서 내용 정리해서 등교하는 날 검사받기 |
국어 |
12월 18일 (금) | 과학 | 5.산과 염기 | 학교에서 관찰했던 여러 가지 용액의 특징 알아보고 기준을 세워 분류해보기 | (스스로 과제) 수업 영상을 보며 실험관찰 52~53쪽 해결하기 |
영어 | Lesson11. I Want to Be a Movie Director. (1/6) | 장래 희망을 묻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(172-173) 하고 싶은 일을 표현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| (스스로 과제) 170-171쪽 그림 속 친구들의 장래희망(6가지)을 공책에 5번씩 적고 읽기 |
국어 | 8. 우리말 지킴이 (286-289쪽) | 우리말 바르게 사용하기를 알리는 만화 그리기 | (과제제출) 영상을 보며 교과서 내용 정리해서 등교하는 날 검사받기 |
국어 |
사회 | 2.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| 각 반의 진도에 맞게 정하기 | (스스로 과제-개인톡) |
체육 | 4. 표현 | 마임 익히기(100~101p) | 수업 영상 시청하기 띵커벨 풀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