날짜 | 과목 | 단원 |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(10분 내외) | 자기 주도 학습활동 (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) |
학습 주제 |
4월 20일 (월) | 국어 | 1. 비유하는 표현 | ㆍ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(2) (교과서 국어가 40~43쪽) | 학습과제: 교과서 40~43쪽 답 적기 (7번 문항은 자문자답하기) |
수학 | 1. 분수의 나눗셈 | ㆍ(자연수)÷(자연수)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어 보기(1) | 학습과제 : 수학 익힘책 6~7쪽 풀기 |
사회 | 1.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| ㆍ1단원에서 배울 내용 살펴보기 - 링컨의 게티스버그 연설 | 학습과제 : 1단원 살펴보기 활동지 정리하기 |
과학 | 1.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? | ㆍ탐구 문제를 정하고 가설을 세워 볼까요? | 학습과제 : 실험관찰 6쪽 |
영어 | 1. What grade are you in? | ㆍ주요 표현 익히기 ㆍWhat grade are you in? 2차시 | 학습과제 : 주요 표현 듣고 따라 말해보기 |
체육 | 5. 운동 시설과 야외 활동 안전 | ㆍ운동 시설에 의한 안전사고 알아보기 체육 교과서 108-109쪽 읽기 | 학습과제 : 교과서 109쪽 ‘조사하기’ 채우기(운동 시설 이용 중 안전사고를 겪은 사례 조사) |
4월 21일 (화) | 국어 | 1. 비유하는 표현 | ㆍ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| 학습과제: 없음. (교과서 44-47은 등교개학 시 활동 예정) |
수학 | 1. 분수의 나눗셈 | ㆍ(자연수)÷(자연수)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어 보기(2) | 학습과제 : 수학 익힘책 8~9쪽 풀기 |
사회 | 1.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| ㆍ4.19 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| 학습과제 : 4.19혁명 활동지 정리하기 |
과학 | 1.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? | ㆍ실험을 계획해 볼까요? | 학습과제 : 실험관찰 7~8쪽 |
실과 | 1. 나의 가족관계와 가정생활 | ㆍ가족 구성원의 역할 - 조용한 가족 - 건강한 가족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| 학습과제 : 우리 가족 구성원의 역할의 무엇인지 생각해보기 |
음악 | 음악으로 하나되는 우리 | ㆍ‘네 잎 클로버’ 노랫말 바꾸어보기 | 학습과제 : 노래를 듣고 주제를 정하여 ‘네 잎 클로버’ 노랫말 바꾸어보기 |
4월 22일 (수) | 국어 | 1. 비유하는 표현 | ㆍ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(1) (교과서 국어가 48-49쪽) | 학습과제: 교과서 48~49쪽을 하고 시 낭송해보기 |
수학 | 1. 분수의 나눗셈 | ㆍ(분수)÷(자연수)를 알아보기 | 학습과제 : 수학 익힘책 10~11쪽 풀기 |
사회 | 1.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| ㆍ5.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| 학습과제 : 5.18 민주화 운동 활동지 정리하기 |
과학 | 1.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? | ㆍ실험을 해 볼까요? | 학습과제 : 실험관찰 9쪽 |
체육 | 5. 운동 시설과 야외 활동 안전 | ㆍ학교 운동 시설 안전하게 이용하기 체육 교과서 110-111쪽을 읽기 | 학습과제 : 학교 운동 시설에서 벌어질 수 있는 안전 사고의 종류를 3가지 써 봅시다. |
4월 23일 (목) | 국어 | 1. 비유하는 표현 | ㆍ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(2)&단원정리 (교과서 국어가 50-51쪽) | 학습과제: 50쪽 (붙임자료활용), 51쪽 해결하기 |
수학 | 1. 분수의 나눗셈 | ㆍ(분수)÷(자연수)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보기(1) | 학습과제 : 수학 익힘책 12쪽~13쪽 풀기 |
창체 | 장애 이해 교육 | ㆍ대한민국 1교시 ? 함께 그리는 그림 ㆍ퀴즈 참여하기 | 학습과제 : 영상 보고 퀴즈 참여하기 |
실과 | 1. 나의 가족관계와 가정생활 | ㆍ가정생활의 소중함 - 가정생활의 소중함 동영상 파일(4분 25초) | 학습 과제 : 가족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문자 메세지 전달하기 |
영어 | 1. What grade are you in? | ㆍWhat grade are you in? 3차시 | 학습과제 : 영어 노트에 주요 표현 써보기 |
음악 | 1. 음악으로 하나되는 우리 | ㆍ‘개구리 소리’ 노래를 불러봅시다 ㆍ굿거리 장단을 알아봅시다. | 학습과제 : 굿거리 장단을 치면서 ‘개구리 소리’ 노래 불러보기 |
4월 24일 (금) | 국어 | 2. 이야기를 간추려요 | ㆍ이야기속사건의흐름살펴보기(1/2) (교과서 국어가 52-61쪽) | 학습과제: 영상보기 전 교과서 61쪽까지 풀어본 다음 9분 57초부터 영상과 함께 답 살펴보기 |
도덕 |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| ㆍ나에 대해 알아보기 - 한국엄마 영국엄마 | 학습과제1 : 도덕 교과서 10쪽(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친구를 찾고 그 특징을 적어보기) 학습과제2 : ‘나는 어떠한 사람인가요’ 활동지 정리하기 |
미술 | 나에게 소중한 것들 | ㆍ물고기 가족 어항 만들기 | 학습과제 : 물고기 가족 어항 만들기 준비물 : 색종이, 풀, 색연필, A4용지 |
미술 |
영어 | 1. What grade are you in? | ㆍWhat grade are you in? 4차시 | 학습과제 : 영어 노트에 “Superstar Kids“ 글에 따라 내용 정리하기 |
체육 | 5. 운동 시설과 야외 활동 안전 | ㆍ학교 운동 시설 안전하게 이용하기 | 학습과제 : 나는 학교 운동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하였는지 생각해보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