날짜 | 과목 | 단원 |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(10분 내외) | 자기 주도 학습활동 (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) |
학습 주제 |
5월 11일 (월) | 국어 | 2. 이야기를 간추려요 | ㆍ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(1/2) (교과서 국어가 88-89쪽) [자료] Youtube 영화 | 학습과제: 88쪽 1번에 글로 답을 쓰고 89쪽 3번 질문 만들고 답하기 |
수학 | 2. 각기둥과 각뿔 | ㆍ도형의 이해 (유튜브 정쌤의 수학하기) ㆍ단원도입 | 학습과제 : 수학 익힘 17쪽 풀기 |
사회 | 1.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| ㆍ오늘날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(독도교육1) | 학습과제 : 영상을 보며 독도에 관한 내용을 학습공책 또는 A4용지에 정리하기 |
과학 | 2. 지구와 달의 운동 | ㆍ지구의 자전은 무엇일까요? | 학습과제 : 실험관찰 12쪽 |
영어 | 2. I have a cold. | ㆍ아픈 곳을 묻고 답하는 말 하기 ? 노래방 영어로 증상 말하기 -[초등영어, 주요표현]2단원 I have a cold | 학습과제 : 배운 표현 듣고 따라해보기 |
체육 | 5. 운동 시설과 야외 활동 안전 | ㆍ재난 발생 시 안전하게 대처하기 - 체육 교과서 (118쪽) 읽기 | 학습과제 : 교과서와 동영상을 참고하여 재난 상황의 종류와 이에 안전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익혀 봅시다. |
5월 12일 (화) | 국어 | 2. 이야기를 간추려요 | ㆍ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(2/2) (교과서 국어가 90-93쪽) [자료] 아이스크림 | 학습과제: 90-93쪽 문제 해결하기 |
수학 | 2. 각기둥과 각뿔 | ㆍ지식채널e-피카소와 입체도형(4분 2초) ㆍ각기둥을 알아볼까요?(1) (4분) | 학습과제 : 교과서 28~31쪽 풀기 |
사회 | 1.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| ㆍ오늘날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(독도교육2) | 학습과제 : 독도교육 활동지 정리하기 |
과학 | 2. 지구와 달의 운동 | ㆍ하루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? | 학습과제 : 실험관찰 13쪽 |
실과 | 1.친환경 농업과 우리의 미래 | ㆍ친환경 농법과 우리의 미래(22-25쪽) [영상자료] -동영상 파일 실과2_1_1.mp4 (6분 8초) | 학습과제 : 교과서 25쪽 다시 한 번 읽어보기 |
음악 | 1. 음악으로 하나되는 우리 | ㆍ동영상과 교과서 16 쪽 보며 ‘즐거운 여행자’ 따라 불러보 기 ㆍ못갖춘마디와 스타카토, 점음표 리듬의 특징 알아보기 | 학습과제 : ①17쪽을 보고 ‘즐거운 여행자’ 악보에 ‘내림 나장조’의 계이름 적어보기 ②못갖춘 마디와 스타카토 그리고 점음표 리듬에 유의하여 경쾌하게 노래 부르기 |
5월 13일 (수) | 국어 | 3.짜임새있게 구성해요 | ㆍ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(1/2) [영상자료] e학습터 클립 -공식적인 말하기 경험 나누기 -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알기 | 학습과제: 공식적인 말하기 경험 생각해보기 |
수학 | 2. 각기둥과 각뿔 | ㆍ각기둥 알아보기(2) | 학습과제 : 수학 익힘 18~19쪽 풀기 |
사회 | 1.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| ㆍ1단원 1주제 정리하기(동영상 첨부) | 학습과제 : 영상 속에 나오는 과제 2개의 정답을 교과서 33쪽 빈 공간에 적기 |
과학 | 2. 지구와 달의 운동 | ㆍ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? | 학습과제 : 실험관찰 14쪽 |
체육 | 5. 운동 시설과 야외 활동 안전 | ㆍ재난 발생 시 안전하게 대처하기 체육 교과서 (119쪽) | 학습과제 : 재난 발생 영상과 대처 영상을 살펴 보고 학교에서 벌어질 수 있는 재난 사고에 우리가 대처해야 할 방법들을 적어봅시다. |
5월 14일 (목) | 국어 | 3.짜임새있게 구성해요 | ㆍ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(2/2) (교과서 국어 가 96-99쪽) [영상자료]상권쌤 | 학습과제: 96-99쪽 문제 해결하기 |
수학 | 2. 각기둥과 각뿔 | ㆍ각기둥 알아보기(3) | 학습과제 : 수학익힘 20~21쪽 풀기 |
창체 | 거제 얼 교육 | ㆍ거제시를 대표하는 캐릭터 ‘몽돌이’, ‘몽순이’ 따라 그려보기 | 학습과제 : 거제시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캐릭터 보고 A4용지에 따라 그려보기 |
실과 | 1.친환경 농업과 우리의 미래 | ㆍ친환경 농법과 우리의 미래(26-27쪽) [영상자료] -동영상 파일 실과2_1_2.mp4 (4분 55초) | 학습 과제 : 친환경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물 (포스터) 미리 구상하기 |
영어 | I have a cold. | ㆍ아픈 곳을 묻고 답하며 지시하는 문장 읽고 쓰기 [toothache]What’s wrong? I have a toothache. | 학습과제 : 문장 읽고 따라 써보기 |
음악 | 1. 음악으로 하나되는 우리 | ㆍ즐거운 여행자 교과서 18 쪽 | 학습과제 : ①노래를 듣고 성부의 어울림을 느끼며 부분 2부 합창 연습을 해 보시오. ② 준비한 리듬 악기를 이용하여 노래에 맞추어 연주하여 보시오. |
5월 15일 (금) | 국어 | 3.짜임새있게 구성해요 | ㆍ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기(1/2) [영상자료] e학습터 클립 -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기 -발표자료의 효과 | 학습과제 : 없음 |
도덕 |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| ㆍ자주적인 생활에 대해 생각해보아요 | 학습과제 : 영상을 보며 교과서 16~17쪽 정리하기 |
미술 | 2. 생활속에서 만나는 색 | ㆍ우리주변 건물 그리기 | 준비물 : 네임펜, 색연필, 사인펜, 도화지나 A4용지 |
미술 |
영어 | I have a cold. | ㆍ아픈 곳을 묻고 답하여 지시하는 대화 읽고 이해하기 | 학습과제 : 지문 큰 소리로 읽으며 지문 영어 노트에 써보기 |
체육 | 5. 운동 시설과 야외 활동 안전 | ㆍ단원 마무리 교과서 (120쪽-121쪽) | 학습과제 : 교과서 (120-121)쪽을 읽고 단원 마무리 문제를 풀어 봅시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