날짜 | 과목 | 단원 |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(10분 내외) | 자기 주도 학습활동 (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) |
학습 주제 |
5월 25일 (월) | 국어 | 3.짜임새있게 구성해요 | ㆍ자료를 활용해 발표하기(2/2) (교과서 국어가114-115쪽) [자료] e학습터 클립 -자료를 활용해 발표하기 | 학습과제 : 가족 앞에서 준비한 내용을 발표하고 114쪽 작성 후, 발표 후 고칠 점이나 느낀 점을 선생님께 보내기 |
수학 | 2. 각기둥과 각뿔 | ㆍ각기둥과 각뿔 찾아보기(42~43쪽) | 준비물 : 고무찰흙, 이쑤시개 학습과제 : 각기둥, 각뿔 만들어보기 |
사회 | 1.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| ㆍ민주적 의사결정의 원리 알아보기 | 학습과제 : 영상 중에 제시되는 과제하기(교과서 45쪽에 기록) |
과학 | 2. 지구와 달의 운동 | ㆍ여러 날 동안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? | 학습과제 : 실험관찰 18쪽 |
영어 | 2. I have a cold. | ㆍ1,2단원 복습(Special lecture(2/3)) - 교과서 37쪽 | 학습과제 : mini review 활동지 |
체육 | 1. 여가와 운동 체력 | ㆍ체력기르기- 4. 평형성 및 협응성 | 학습과제 :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하여 체력을 길러 봅시다 |
5월 26일 (화) | 국어 | 4.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| ㆍ다양한 주장 살펴보기(1/2) (교과서 국어가120-123쪽) [자료] e학습터 클립 주장과 근거 찾기 | 학습과제 : 영상을 보고 교과서 120-123쪽 답 달기(123쪽 4번(2)는 생략) |
수학 | 2. 각기둥과 각뿔 | ㆍ얼마나 알고 있나요?(44~45쪽) | 학습과제 : 학습지 풀기 |
사회 | 1.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| ㆍ민주적 의사결정 원리에 따라 문제 해결하기 | 학습과제 : 영상 중에 제시되는 과제하기(교과서 47쪽에 기록) |
과학 | 2. 지구와 달의 운동 | ㆍ지구와 달의 운동 모형 만들기 | 학습과제 : 실험관찰 19쪽 |
실과 | 2. 생활 속의 친환경 농업체험 | ㆍ친환경 농업을 체험 <새싹채소, 허브 가꾸기, 허브 비누 만들기 안내> [영상자료] -동영상 파일 실과2_5.mp4 | 학습과제 : 허브 비누 만들기-내가 만들 허브 비누 모양 미리 생각해보기 <등교 개학 후 학교에서 재료 배부 예정> |
음악 | 1. 음악으로 하나되는 우리 | ㆍ음악 교과서 (22-23)쪽 | 학습과제 : ① 쾌지나 칭칭 나네와 ‘자진’쾌지나 칭칭 나네를 들어보고 비교하여 보기. ② 자진모리 장단 배우기 |
5월 27일 (수) | 국어 | 4.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| ㆍ다양한 주장 살펴보기(2/2) (교과서 국어가120-123쪽) [영상자료]상권쌤 | 학습과제 : 영상을 보며 어제 작성했던 답안 확인하기 |
수학 | 2. 각기둥과 각뿔 | ㆍ탐구수학-세계의 유명 건축물살피기(46~47쪽) - 동영상 파일(인디스쿨 봄날이가면 번지점프하다) | 준비물: 고무찰흙, 이쑤시개 학습과제 : 만들고 싶은 건축물 만들어 사진 찍어 보내기 |
사회 | 1.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| ㆍ국민 주권의 의미 알아보기 | 학습과제 : 영상 중에 제시되는 과제하기(교과서에 기록) |
과학 | 2. 지구와 달의 운동 | ㆍ지구와 달의 운동을 정리해 볼까요? | 학습과제 : 실험관찰 20~23쪽 |
체육 | 1. 여가와 운동 체력 | ㆍ체력 기르기- 5. 심폐지구력 | 학습과제 :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하여 체력을 길러 봅시다. |
5월 28일 (목) | 국어 | 4.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| ㆍ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(1/2) (교과서 국어 가 124-129쪽) [영상자료]e학습터 클립 -논설문의 특성 알기 | 학습과제 : 영상을 보고 난 후 교과서 124~129쪽까지 아는 만큼 문제 풀기 |
수학 | 3. 소수의 나눗셈 | ㆍ소수의 나눗셈 알아보기(48~49쪽) - 동영상 파일(인디스쿨 봄날이가면 번지점프하다) | 학습과제 : 수학익힘 31쪽 풀기 |
창체 | 거제 얼 교육 | ㆍ거제의 랜드마크 알아보기 - 거제를 대표하는 관광지 바람의 언덕 | 학습과제 : 바람의 언덕 사진을 보고 A4용지에 따라 그려보기 |
실과 | 2. 생활 속의 친환경 농업체험 | ㆍ친환경 농업을 체험 [영상자료] -동영상 파일 실과2_6.mp4 (4분 52초) ㆍ친환경농업 UCC<친환경 딸기> [영상자료] | 학습과제 : 교과서 33쪽 대단원 놀이터 학습하기 |
영어 | 2. I have a cold. | ㆍ1,2단원 복습(Special lecture(3/3)) - Sing ?Meena Sings! Scene - 교과서 38-39쪽 | 학습과제 : 활동지 풀기 |
음악 | 1. 음악으로 하나되는 우리 | ㆍ쾌지나 칭칭 나네 교과서 (22-23) 쪽 | 학습과제 : ①‘쾌지나 칭칭 나네’ 노래를 듣고 편한 발성으로 노래를 따라 불러 봅시다. ② ‘가야금 산조’ 동영상을 보고 산조의 특징에 대하여 생각해보고, 유튜브에서 거문고 산조와 해금 산조를 찾아 감상하여 봅시다. |
5월 29일 (금) | 국어 | 4.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| ㆍ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(2/2) (교과서 국어 가 124-129쪽) [영상자료]상권쌤 | 학습과제 : 영상을 보며 124~129쪽 답 확인하기 |
도덕 |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| ㆍ내 생활의 주인이 될 거예요-자주적인 삶을 산 위인들 | 학습과제 : 교과서 22~23쪽 읽기 |
미술 | 3.편리하고 아름다운 생활용품 | ㆍ시각이미지(유튜브 픽미쌤tv) | 준비물 : A4용지, 색연필, 색종이, 풀, 가위 |
미술 |
영어 | 3. When is the club festival? | ㆍ단어깜빡이 ㆍ단어쓰기 활동지 ㆍ3단원 When is the club festival? 높은키 ver. ㆍ핵심표현 5분 정리 | 학습과제 : 3단원에서 배우게 될 단어들과 주요 표현 익혀보기 |
체육 | 1. 여가와 운동 체력 | ㆍ체력 기르기-6. 순발력 | 학습과제 :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하여 체력을 길러 봅시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