날짜 | 과목 | 단원 |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(10분 내외) | 자기 주도 학습활동 (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) |
학습 주제 |
[B그룹] 7월 6일 (월) [A그룹] 7월 7일 (화) | 영어 | 5. I’d Like Fried Rice (3/6) | 음식을 주문하는 문장 읽고 쓰기 | (스스로 과제) 교과서 78쪽 B-Read and Write 3문장 영어 공책에 3번씩 적기 <등교수업 시 확인합니다.> |
도덕 | 3. 긍정적인 생활 (52~53쪽) | 긍정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 바르게 판단하는 힘을 길러요 어려움에 처했을 때 긍정적으로 판단하면서 극복하는 힘 기르기 | (과제-교과서 53쪽 활용)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을 이겨 내고 성장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‘미래의 일기’ 써 보기 |
미술 | 5. 새롭게 보이는 사물 (교과서 34쪽) | 여러 방법을 생각하여 표현하기(표현방법을 다르게 하여 사물 그리기) | (준비물) A4용지(종합장), 연필, 지우개 (스스로 과제) 배경을 그려 가위 그리기 또는 지우개를 사용하여 순무 또는 미니 선풍기 그리기 증 1가지를 선택하여 그리기(교과서 34쪽 참고) (과제제출-개인톡) 완성된 작품을 사진 찍어서 선생님께 개인톡으로 보내기 |
미술 |
사회 | 2.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(123~125쪽) | 법을 준수해야 하는 까닭 | (스스로 과제, 과제제출-개인톡) 124쪽 아래 ‘왼쪽 상황에 이어지는 장면을 상상해 그려 봅시다’ 해보기. 125쪽 1, 2번 해결하기 |
사회 | 2.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(126~129쪽) | 재판의 진행 과정 | (스스로 과제, 과제제출-개인톡) 128쪽 1)피고인이 재판을 받은 까닭 2)피고인이 받은 판결 3)피고인이 처벌을 받는 까닭 생각하여 적어보기 129쪽 빈칸 채워보기 |
[B그룹] 7월 8일 (수) [A그룹] 7월 9일 (목) | 과학 | 4. 용해와 용액 (교과서 80~81쪽) | 용질마다 물에 용해되는 양이 같을까요? 여러 가지 물질이 물에 용해되는 양 비교하기 | (스스로 과제) 수업 동영상(실험 영상)을 보며 실험관찰 40쪽에 기록하기 문제 풀기 (원격 학습에서 구글 링크 참고) |
사회 | 2.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(130~133쪽) | 헌법의 의미 | (스스로 과제, 과제제출-개인톡) 132쪽 아래에 ‘헌법을 ’최고의 법‘ 또는 ’법중의 법‘ 이라고 하는 까닭’을 생각하여 적어보기 133쪽 2번 해결해보기(활동자료 7 이용) |
실과 | 2. 동식물과 함께하는 나의 생활 (32~34쪽) | 식물 가꾸기 | 고추 가꾸기 수업 영상 시청하기 |
실과 |
체육 | 1. 건강 (8~9쪽) |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할까요? | (스스로 과제, 과제제출-개인톡) 교과서 9쪽 아래에 건강하게 자라기 위한 나의 다짐 글을 써서 담임선생님께 개인톡으로 보내기 |
체육 | 1. 건강 (10~11쪽) | 성장에 따른 몸의 변화 알아보기 | (학습정리) 교과서 10쪽-11쪽까지 온라인 수업 들으며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(과제제출-개인톡) 교과서 10~11쪽을 선생님께 사진 찍어 보내기 |
7월 10일 (금) | 동아리 | 동아리활동 | 동아리 활동하기 | 담임선생님이 알려주신 동아리 활동하기 |
동아리 |
과학 | 4. 용해와 용액 (교과서 82~83쪽) | 물의 온도가 달라지면 용질이 용해되는 양은 어떻게 될까요? 물의 온도에 따라 백반이 용해되는 양 비교하기 | (스스로 과제) 수업 동영상 (실험 영상)을 보며 실험관찰 41~42쪽 기록하기 문제 풀기 (원격 학습에서 구글 링크 참고) |
영어 | 5. I’d Like Fried Rice (4/6) | 음식을 소개하는 글을 읽고 이해하기 | (스스로 과제) 교과서 80쪽 After You Read 표 완성하기 <등교수업 시 확인합니다.> |
음악 | 에델바이스 (28~29쪽) |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 아랫성부 연주하기 | 영상을 보며 리코더 연주하기 (스스로 과제) 영상에 나온 부분 10번씩 연주해보기 (과제제출-개인톡) 리코더 연주 (아랫성부 처음부터 끝까지) 영상 찍어서 선생님께 카톡 보내기-잘 안되는 사람은 할 수 있는데까지 하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