날짜 | 과목 | 단원 |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(10분 내외) | 자기 주도 학습활동 (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) |
학습 주제 |
9월 07일 (월) | 영어 | Lesson1-6 (3/3) | Let’s Review. -1~6단원의 주요 표현을 떠 올리 며 말판 놀이하기 <104-105쪽> | (스스로 과제) 동영상을 보며 교과서 104-105쪽 말판 완성하기 |
음악 | 친구생각 (50-51쪽) | 다장조의 화음을 알고, 노래에 맞추어 멜로디언으로 화음 반주를 해 봅시다. | (준비물) 멜로디언 (멜로디언이 없으면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피아노 앱 ‘Mini Piano Lite’ 다운해서 이용) (스스로 과제) 1. 교과서 50쪽을 보고 계이름으로 노래 불러보기 2. 노래에 맞추어 멜로디언으로 화음 반주하기 |
음악 | 친구생각 (50-51쪽) | 노래가 계속되는 느낌과 끝나는 느낌의 가락을 찾아보고, 주어진 가락에 이어지는 2마디 가락을 만들어 연주해 봅시다. | (스스로 과제) 교과서 51쪽 4번에 이어지는 2마디 가락을 만들고, 사진 찍어 보내기 |
사회 |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| 2.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오픈북 퀴즈 풀기 | e학습터에 올려진 띵커벨 사회퀴즈 풀어 보기 * 교과서를 찾아 보며 풀 수 있어요 * 닉네임을 설정할 때 비속어 등 적절하지 않은 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. * 닉네임 형식은 자기반+이름입니다. (예: 2반김민철 3반강우현 4반김우형 5반박민지) |
사회 |
체육 | 3. 경쟁 (70쪽) | 주먹야구형 게임 동작(패스) 알아보기
| 다양한 거리에서 공 던지고 받는 방법 알아보기 (스스로 과제-개인톡) 수업영상을 보고 다음 상황에서 공을 주고 받는 방법을 공책에 적어서 사진찍어 보내기 1) 수비수 사이의 거리가 가까울 때 공을 주는 방법: 2) 수비수 사이의 거리가 멀 때 공을 주는 방법: 3) 공이 굴러올 때 공을 받는 방법: 4) 몸쪽으로 날아오는 공을 받는 방법: 5) 높게 오는 공을 받는 방법: |
체육 |
9월 08일 (화) | 과학 | 5.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(과학 116~117쪽, 실험관찰 58~61쪽) |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을 정리해 볼까요? | (스스로 과제) 수업 영상보고 과학 교과서 116~117쪽 참고해서 실험관찰 58~61쪽 하기 |
도덕 | 4.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(88~89쪽 | 개인 정보와 저작권에 관련된 문제를 알아보고 해결하는 능력 기르기 | (과제-교과서 89쪽) 개인 정보와 저작권을 존중하겠다는 나의 실천 다짐 써보기 |
실과 | 3. 똑소리 나는, 나의 생활 자원 관리 (교과서 60쪽) | 쓰레기 줄이기의 중요성 알아보기 쓰레기 줄이는 방법과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알아보기 | (스스로 과제-개인톡) 집에 있는 쓰레기를 분리배출해보고 느낀 점을 공책에 적어서 보내기 |
실과 |
미술 | 7. 생활 속 시각 이미지 (교과서 46~47쪽) | 기호와 상징을 생활 속에서 활용하기 손바닥 피켓 만들기
| (준비물) 빈 종이(A4, 종합장 등), 색연필, 사인펜 (과제제출-개인톡) 손바닥 피켓을 만들어 사진 찍어 보내기 |
미술 |
창체 | 경제금융교육 | 타임머신 타고 금융여행 | 발전되어간 금융의 모습을 영상으로 시청하기 (과제제출-개인톡) 영상을 본 후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공책에 적어 사진 찍어 보내기 |
체육 | 3. 경쟁 (71쪽) | 주먹야구형 게임 전술 알아보기 | 공격자 전술과 수비자 전술 알아보기 (스스로 과제-개인톡) 공격자 전술과 수비자 전술을 각각 1가지씩 공책에 적어 사진찍어 보내기 |